2018년 9월 21일 오후 2:30분 (원래는 3시 발표였는데 좀더 빨리나왔네요) 18회 결과가 나왔습니다.

SQL때도 보니까 항상 결과는 일찍 나왔던거 같아요

저는 비전공자이고 그냥 수학을 조금 좋아하지만 미적분도 모르는... 무지랭이 ㅋㅋㅋ 이었습니다.




공부방법

1, 3 과목은 그저 계속 읽으면서 익숙해지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주관식보다는 객관식을 다 맞게다는 마음으로 공부하다보면 주관식도 맞출 수 있어요

읽다보면 중요한 단어가 무엇인지 감이 와요 ㅋㅋㅋ

아 문제 풀다보면... 감이와요 ㅋㅋㅋ


4과목은 제일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나오는 부분이에요

다른 분들의 말을 들어보니 R과 통계는 어렵게 나와도 

정형데이터마이닝은 기본적인 이론만 나온다고 하셨는데

변별력을 요하는 부분만 아니면 (그정도는... 틀려도 합격에 문제가 없기에)

어렵다... 포기할까 하지마시고 이론만 빠삭 외워가면 도움 될 것이라 생각듭니다.


교재

교재는 제가 따로 포스팅 했습니다.

무조건... 실기 문제 풀이집은 풀고가세요

그럼 진짜 붙을 수 있어요!!!!!!!!!!!!!!

전 이번 시험의 합격의 공은 풀이집에 이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기타사항으로는

이번에도 동국대에서 시험봤어요

그리고 SQLD보다 ADSP가 시험장이 훨~~씬 많아서 경영관까지 가서 봤어요

1시 시험인데 12:50까지 입장했었고 (더 늦은분도 있는듯... ㅋㅋ)

컴퓨터 싸인펜은 여전히 공짜로 나누어 주셨어요

동국대 주차 가능합니다. 올라오셔서 주차하시면 됩니다.


또... 궁금한거 있음 댓글주세요 

아는 부분은 공유드릴게요 ^^


모든 분들이 합격하시길 기도합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