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만 사용하다 오랜만에 파이썬을 쓰니 CSV 읽는 방법을 순간 잊어버....렸던.... 바보 였던....

그래서 혹시 나만 모르는걸까봐 (부끄럽지만)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정보일지 몰라서 적어 놓기로 했다

원래 실수란 오답노트처럼 적어가면서 고쳐가면 좋은거니까 (긍정긍정 ㅋㅋ)


계속 다른 블로그나 글을 읽어봐도

아래와 같이 import csv 또는 import os, pd 만 하라고 나와있지


어디에 파일을 올려야 이게 제대로 읽히는지 경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안나와있어서 고생했다 10분간 ㅠㅠ


왜냐!! 너무 쉽고 기본이기 때문이겠지 ㅋㅋㅋㅋㅋ 하지만 난 10분간 이걸 고민했기 때문에

나와같은 고민을 가진 몇몇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방법을 찾아냈다


짜잔 !!!!!!!!! 

형광펜으로 되어있는 곳에 위치한 [Upload] 클릭하여

내가 가지고 있는 CSV 파일을 이 곳에 위치해야한다. 그래야 사용가능하다는

R처럼 파일을 동일한 디렉토리에 올려놓으면 사용 가능하다는거! 


다음에 다시 잊지 않도록 저장해두고 기억해야지

오늘의 실수는 내일의 발전으로 ㅋㅋㅋ




import csv


f = open('fulldata.csv', 'r', encoding='UTF-8')

rdr = csv.reader(f)

for col in rdr:

    print(col)

f.close()


위의 코드값입니다. 이건 col 컬럼기준으로 나눠진거고 line으로 변경하시면 줄단위로 나옵니다 ^^ 

+ Recent posts